갤럭시 핸드폰을 구매했다면 파손/분실 보험을 3가지 루트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.
삼성케어플러스 정리에 앞서 각 보험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.
보험 3가지 정리
1. 통신사 보험
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통해 가입하는 보험이며 통신사를 통해 개통하지 않은 자급제 핸드폰의 경우 가입 시 구매 영수증이 필요함
장점
저렴한 보험료, 가입이 간편
단점
보험 청구 절차가 어려움
( 파손 > 삼성 서비스센터 방문 > 수리 > 통신사 보험 어플을 통해 수리 영수증과 견적서 첨부 > 48시간 내 자부담 제외 입금 )
미성년 자녀의 보험 청구의 경우 유선으로 신청 (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)
2. 폰교체 서비스 ( LGU+, KT 보험 상품 )
파손된 핸드폰을 보내고 A급 중고폰(리퍼폰)으로 교체할 수 있는 보험
분실의 경우에도 보장은 가능하나 자기 부담금이 높아짐
장점
파손이 심한 핸드폰의 경우 타 보험보다 수리비가 저렴할 수 있음
단점
비싼 보험료, 청구 절차가 매우 어렵고 불편
예) 휴대폰이 심하게 파손
폰교체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> 파손 보상 신청 > 자기 부담금 입금 > 리퍼폰 택배 발송 (1~2일 소요) > 리퍼폰을 받고 데이터를 옮긴 후 파손된 핸드폰을 반송 > 교체 완료 ( 리퍼폰 배송 기간 동안 통신사 임대폰 이용 불가능 )
3. SamsungCare+
애플케어와 같은 개념으로 구매한 단말기 자체에 삼성 보험을 가입하는 것
장점
평균 보험료, 매우 간편한 보험 청구 방식
예) 휴대폰이 심하게 파손
파손 >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 > 수리 > 보험 청구 완료
단점
가입과 조회가 온라인으로 이뤄져서 어려울 수 있음
삼성케어플러스 가입, 가입 여부 확인 방법
가입 방법
삼성 멤버스 어플에 들어가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
이때 기존 사용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.
아래로 쭉 스크롤하고 혜택 카테고리 안에 Samsung Care+ 상품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.
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을 완료하면 24시간 이후부터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.
가입 시 주의 사항입니다.
1. 국내판매 제품만 가입 가능합니다.
2. 파손보장형 상품은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분실 보상이 불가능합니다.
3. 정기 결제 요금을 2개월 연속 미납 시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.
4. 삼성케어플러스 보험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.
5. 단말기 구매 6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.
고객센터 번호 : 1566-4590
가입 여부 확인 방법
삼성케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https://www.samsungcareplus.co.kr/info/intro
파손/분실 보상 절차
파손 시 보상 절차
삼성 케어 플러스를 가입했다면 특별한 절차 없이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하면 됩니다.
수리를 맡기기 전에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은 자동으로 보상(할인) 처리됩니다.
분실 시 보상 절차
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보상센터로 분실 접수를 먼저 하고 서류를 제출, 결제를 하시면 휴대폰을 택배로 보내줍니다.
보상 센터 번호 : 1566-4590
기기 변경 시 보험
삼성 케어 플러스는 여러 대의 기기에 모두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.
예) s23을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하여 이용한 사용자가 s24을 구매하여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한 경우
이 경우에는 s23과 s24모두 삼성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기에 사용하지 않거나 판매를 하실 경우 보험을 해지해야 합니다.
해지하는 방법
아래 삼성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조회 후 삼성계정 로그인, 해지 신청 하시면 됩니다.
https://rg2.samsungcareplus.com/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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